Dell 워런티 관련 내용과 워런티 이전 신청 방법 > 쇼핑정보

본문 바로가기
:: 저희와 함께 미국에서 쇼핑을 즐겨요 ::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부피무게 계산기
실 중량 lbs
가로
in
세로
in
높이 in
부피 환산무게: lbs
운임 적용무게: lbs

쇼핑정보

Dell 워런티 관련 내용과 워런티 이전 신청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ParkJungJun 작성일2018-10-17 21:13 조회4,444회 댓글4건

본문

안녕하세요!
쇼핑 어스 대표님을 우연하게 만나게 되어 물품을 구매하게 되고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되어 영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직구 DELL 제품 워런티 이전에 관하여 글을 쓰고자 합니다.
다른 회사 제품도 비슷하기야 하지만 DELL 제품을 한국에서 쓰시고자 한다면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워런티☆ 제가 10년 동안 델 노트북을 써오면서 느끼는 것인데. 세계 어느 나라 노트북 회사도 따라올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전제조건이 있다면
1. 워런티 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2. 워런티 종류가 여러 가지이지만 NBD(Next Business Day) 와 CC(Complete Cover) 또는 Accidental Damage Service가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3. 국가 이전이 완료되어 있을 것 (단 CC나 ADS 가입이 되어 있지 않고 NBD 서비스 가입되어 있으면 국가 이전이 되지 않아도 서비스는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내 출시 제품일 것
※ 필수 사항은 아니나 ProSupport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일반 상담 시 상담원과 대화에 있어서 의사소통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ProSupport 미가입 고객일 경우 일반상담원과 연결이 되며 일반상담원은 한국 사람이 아닌 한국말을 조금 할 줄 아는 외국인과 대화를 해야 하며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델 아울렛 제품 구매 시 ProSupport에 가입하시면 NBD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2018-10-17 기준) 한국으로 이 전시 NBD 서비스가 추가되며 ProSupport는 ProSupport for IT Tech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서비스에 대해 잠깐 소개하자면 NBD 서비스는 상담전화를 할 경우 서비스 부품을 회사에서 보유 중일 때 그 부품을 가지고 다음 영업일에 고객에게 무조건 찾아가는 서비스입니다. CC는 소비자 과실도 함께 서비스해주는 것인데요. 10년 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요즘은 조금 서비스가 까다로워졌고, 1년에 한번 밖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떨어뜨려서 고장이 나거나(단, 노트북이 정상 동작을 한다면 서비스를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물에 의해서 노트북이 손상이 되었을 때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링크
ProSupport : https://www.dell.com/learn/kr/ko/krbsd1/services/support-services-prosupport
ADS 서비스(구 CC) : https://www.dell.com/learn/kr/ko/krdhs1/accidental-damage-service

그래서 전 ProSupport 서비스와 CC 서비스를 델 구매할 때 항상 함께 구매합니다.
이번에도 ProSupport 5년 CC 5년짜리로 구매했습니다.
국내 델 서비스 정책은 정품을 구매 할 경우엔 서비스 연장이 가능하지만 리퍼일 경우 서비스 연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5년으로 가입했습니다.








--------------------------------------------------------------------------------









소유권 이전(국가 이전)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뭐 한국도 인터넷 쇼핑몰이 많지만 미국도 쇼핑몰이 많이(?) 있습니다.
쇼핑몰이 많은 만큼 판매자(셀러)도 수없이 많이 있죠.
하지만 리셀러 DELL 제품은 국내로 소유권 이전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유는 델 정책 때문인데요.
델은 소비자 소유권에 대한 정보(구매자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보관하고 있으며,
소유권 이전 절차에 있어서 까다롭습니다.
1. ProSupport 이하의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을 경우 국가 이전을 할 경우 서비스를 아예 못 받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며(소유권과 국가 이전은 되었으나 국가 이전이 되면서 미국에 있던 서비스가 자국 내에서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의 경우 한국에서는 못 받기 때문에 당연하게 그 서비스가 삭제되는 현상), CC일 경우 일정 기간이 경과한 상태에서 이전할 경우에 국가 이전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NBD 서비스만 가입되어 있을 경우 국가 이전은 됩니다만 위에서 위에 워런티에서 설명한 내용처럼 서비스 받기 위해 전화상담을 하다가 암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2. 가장 중요한 건. 델 소유권 이전을 위해선 반드시 최초 구매자 정보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구매자 회사, 이름, 주소(국가 포함), 우편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등 최초 구매 시 입력된 정보가 정확해야
소유권을 이전(국가 이전)을 승인해 줍니다. 그래서 리셀러 제품은 소유권 이전이 거의 불가능 한 이유입니다. 델 아웃렛에서 구매할 경우 직접 구매하셨기 때문에 정보를 다 알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이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https://www.dell.com/support/assets-transfer/kr/ko/krbsd1#/Identify


image.png?type=w773
메뉴 -> 지원 -> 소유권 이전


image_4706496111539775080199.png?type=w1
서비스 태그 입력 -> 계속


image_8678776571539775888280.png?type=w1
최초 구매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을 다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최초 구매정보와 다르면 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국가는 최초 구매 국가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image_9505850331539776199063.png?type=w1
새로운 소유권을 가질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image_6003015201539778958333.png?type=w773
소유권 이전이 완료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서비스 태그로 무상수리를 조회 시 국가 : 대한민국으로 변경됩니다.

보통 소유권 이전에는 7~15일 정도 소요된다고 되어 있지만, 저는 3일 만에 완료되어 국가가 변경된 걸 확인했습니다.

이상으로 델 워런티에 대해 간단하고 개인적 사견이 엄청 많이 들어간 설명과 소유권 이전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댓글목록

Shoppingus님의 댓글

Shoppingus 작성일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현물을 보니 너무 탐나는게 좋던데요?  ^^

낙양님의 댓글

낙양 작성일

안녕하세요 최근에 델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여러군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에서 질문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한국 델 서비스 센터의 엔지니어분들이 그저께부터 통화로 설명해주신 걸 말씀드리자면
제품은 이베이에서 미국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영국사람이 사용하다가 파는 델 xps 15 9560 모델입니다. 제품은 영국에서 보내지는거라 배대지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제 눈을 끄는 건
Onsite Service After Remote Diagnosis 12월 20, 2017 12월 21, 2020
Complete Care 12월 20, 2017 12월 21, 2020
Keep Your Hard Drive Service 12월 20, 2017 12월 21, 2020
ProSupport Plus for PCs and Tablets 12월 20, 2017 12월 21, 2020

라고 적혀진 보장 서비스인데 거의 맥시멈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전화를 해서 이 제품을 보시더니 저에게 꼭 알아두셔야될게 있다면서 소유권 이전을 이 제품에 적용하게 될 경우 글로벌 팀에서 제품을 점검해서 몇 가지 서비스는 사라질 수 있고 또 리퍼 판정이 나게 되면 모든 AS기한이 1년까지로 단축되고 연장이 불가능해질거라고 가격이 저렴한 만큼 조심해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하시던데 정말 현재 적용되는 서비스가 달라지게 될까요?
한 가지 이상한점을 들자면 서비스 태그 번호를 알아서 델에서 검색했을 때 시스템 구성에 현재 구성 되어진 빌드가 보이지 않는 점인데요? 판매자가 2일 안에 답변이 없을 시 그냥 구매를 안하려고 하는데요. 사양도 영상작업하기에 적절한 것 같아서 골랐는데 정말 소유권이전하면 저렇게 오래 보장된 서비스가 다 사라지게 되나요? 불안합니다.

ParkJungJun님의 댓글

ParkJungJun 댓글의 댓글 작성일

일단 추가적인 내용을 먼저 설명을 하고 본 설명으로 넘어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서비스기사분이 설명하신 부분은 조금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첫번째. 워런티 이전은 글로벌팀에서 제품을 점검하지 않고도 워런티가 이전이 됩니다.
점검을 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서류상으로 보았을때 이제품이 국가 이전이 되는것인지 안되는것인지 판단한후에 워런이 이전 승인, 반려 됩니다.

두번째 . 리퍼판정이 나면 AS기간이 1년까지로 단축된다는 내용은 정확한 내용이 아닌거 같습니다. 델 소유권 이전은 한국 델 서비스센터 직원이 처리하는것이 아닙니다. 델 본사에서 처리합니다.

세번째. 리퍼제품은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만 연장이 불가능하지 미국에서는 연장이 가능 합니다.리퍼 제품을 미국에서 연장을 해서 국내로 들여온적은 없습니다만 기간이 1년으로 줄어든다는 내용은 조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네번째. 소유권을 이전하였을경우 보장된 서비스가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라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서비스 하고 있지 않는 제품을 수입하였을경우 보장서비스가 사라집니다.
국내에서는 택배로 제품을 받아서 수리를 하는 서비스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미국에는 아직도 존제합니다. 택배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을경우 그 서비스는 사라집니다.

이제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위 제품에 대해서는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모험을 해보신다면 어쩔수 없지만 이베이에서 구매한뒤에 소유권이전이 안되는경우가 좀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최초구매자 소유정보가 정확하지 않아서 이전이 힘든것입니다.
소유권 이전을 위해서는 소유자의 정보를 모두 알아야 하는데 그 소유자가 누구로 되어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것을 구매하는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되도록이면 델 공식 셀러가 판매하는 이베이 제품 또는 델 아울렛 공식 셀러가 파는 이베이제품 또는 델 아울렛을 통해 구매하셔야 안전하게 소유권 이전이 됩니다.
그리고 명심하셔야 할것이 소유권 이전은 구매하신 직후에 바로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ParkJungJun님의 댓글

ParkJungJun 댓글의 댓글 작성일

1줄요약..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오늘
64
어제
81
최대
154
전체
34,297
Copyright © Shoppingus All rights reserved.
New Jersey Logistic Headqurter: 1017 HUDSON AVE. RIDGEFIELD NJ(New Jersey), 07657 U.S.A
Contact: 0505-303-8383 (South Korea, 10:00~18:00)
모바일 버전